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세계 전기차 1위 업체인 테슬라가 니켈/코발트/알루미늄 재료의 NCA배터리가 아닌 리튬인산철 재료의 LFP 배터리를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. 생산 단가가 낮은 재료를 사용하여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이다. 해당 뉴스로 오늘 LFP 배터리 관련주인 파워넷이 급등하였다. 

 

  • 파워넷 - LFP 국제인증 취득 및 배터리 팩 모듈 개발을 영위하는 업체이다. 지난해 5월 중국 배터리 셀 전문기업인 CEL과 업무협약(MOU)을 채결하고 배터리 모듈 사업에 진출했다. 특히 중국 CEL의 원통형 LFP 배터리 1개 모델에 대해 전기전자 국제 인증을 취득하고 배터리 팩 모듈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.
  • 씨아이에스 - 중국 최대 전기차 배터리 기업인 CATL에 2차전지 제조용 전극제조장비 등을 공급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었다.
  • 아모그린텍 - ESS(에너지저장시스템), 플렉서블 배터리, 나노멤브레인, 박막필름 등 4차산업 핵심 소재를 생산하고 있다. ESS사업 부문에서 리튬인산철(LEP) 배터리의 중국 매출이 본격화 되고 있다.
  • 코윈테크 - 테슬라에 이어 현대차와 기아차도 전기차 모델에 LFP 배터리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코윈테크가 급등하였다. 코윈테크가 지분 50%를 보유한 탑머티리얼이 LFP 전지 설계와 제조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.

관련뉴스 링크 

https://www.edaily.co.kr/news/read?newsId=02079526629215216&mediaCodeNo=257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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